“우리는 음악 독립군” ‘젊은’ 아티스트, 소속·기획사 버리고 독자활동

기사링크 : 동아일보
http://www.donga.com/fbin/output?n=200903310249


에픽하이 말고도, 상상밴드, 서문탁 씨도 요즘 기획사와 매니저 없이 활동하시나봐요.
공연 위주의 팀이기 때문에 가능하다는 문구... 마음에 드는데요?ㅎㅎ

Posted by poise
캡쳐 : www.mapthesoul.com


"내가 해냈으면 너도 충분히 할 수 있으니 believe"
이 노래는 희망을 주려는 노래인데요;;;


심의 시스템'을 간접적으로 언급한 내용이 문제가 됐대요.  
"첫번째 앨범은 시큰둥/ 두번째는 대중들의 작은 집중 뿐/ 세번째부터 이 썩은 Scene의 귀중품/
새빨간 19금 딱지가 붙었지만 still 진실만을 썼다/ 음악은 나의 길"
여기서 "새빨간 19금 딱지" 부분이 문제가 된 모양입니다.


그리고, Top gun의 가사
"넘버 1, 세상이 다 알아들어/ 김태희가 춤을 추고 태환이가 따라 불러"
여기서 연예인 실명 거론 때문에 MBC와 KBS에서 문제 삼고 있다고;;
하지원 고소영은 괜찮고 김태희 김태환은 안되는 이유는 왜?

 
심의가 참.....그렇네요;;;
타블로 씨, 심정도 이해가 갑니다;;

도대체 왜?;;




Posted by poise

본격적인 리뷰는 나중에 쓰도록 하고,
일단 간단한 느낌이라도 남겨볼까 하구요.
앨범이 나왔으니 앨범 이야기 좀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작년말에 나왔던 EP 러브스크림도 정말 엄청나게 들었었는데,
이번 북앨범은 또 분위기가 사뭇 달라요.
두 EP 음반 (일단 map the soul도 정규앨범이 아니니 편의상 EP라고 할게요)이
너무 달라서 각각이 더 소중해졌다고나 할까요.

북앨범이라는 형식,  참 친절하더라구요.
가사에 나온 짧은 영어 문장까지 일일이 해석을 달아놓은 데다가
팬들이 궁금해할 법한, 창작의 순간을 여러모로 담으려 노력한 흔적이 보여요.
가사 밑에 짧은 note들까지 수록하는 친절함이라니.ㅎㅎ
"혼"이라는 주제에 대한 타블로의 에세이도 인상적이었어요.


음악 부분에 있어서는,
힙합의 basic에 충실하고자 한 느낌이에요.
팝적인 느낌의 트랙이 없고, 정공법을 구사하고 있어요.  
유명 여가수의 피쳐링이나 중독성을 노린 억지스러운 hook도 없어요.
곡을 히트치는 게 중요한 게 아니고,
진중하게 '생각'을 전달하고자 하는 목적을 담고 있음을 알 수 있어요.
그리고 모처럼 투컷의 곡이 타이틀곡으로 선정된 것도
이 앨범이 'hip-hop' 그 자체에 승부수를 뒀다는 뜻 아니겠어요?ㅎㅎ


가사 부분에서도,
외국 팬들을 배려한다는 명분도 있겠다, 마침 MYK와 협력작업을 하겠다
타블로도 (한글을 사랑하는ㅎㅎ) 미쓰라와의 균형을 고려하지 않고 영어가사를 자유롭게 원없이 썼다는 느낌이에요.
1집 이후로 모든 벌스가 영어로 되있는 곡은 참으로 오랜만이죠.
미쓰라 진도 5집에 비해서는 가사를 덜 난해하게 쓴 것 같아요.
(Breakdown 미쓰라 벌스는 '이해불가 라임떡칠'이라고 두고두고 회자가 되었던;;)
두 사람 다 언어유희나 유머감각있는 가사가 구석구석 숨어있어서 듣는 재미가 있고요.
Map the soul은 특히 사랑의 정신적인 측면을 아름답게 형상화했더라구요.
역시 "Kiss"니 "Dance all night"이니 "오늘밤"이니 하는 단어 없이도 얼마든지 할 수 있잖아요.
사랑 노래는.


오랜만에 듣는 타블로의 지르는 랩핑도 너무 반가웠고
랩 스타일이 밋밋하다고 때로 비판을 받았었던 미쓰라 진도 Top gun에서 정말 잘 하네요.
MYK.... 이 사람은 실제로 말도 랩처럼 라임과 플로우를 넣어 유려하게 할 것 같다는 느낌이 들 정도구요.ㅎ
(어디 있다 이제 나오셨나요.ㅎㅎ)


뜻밖에 길어졌지만;;
이건 뭐 앨범 들은지 며칠 안 되서 적는 거니까 그 점 고려하면서 읽어주셨으면 좋겠네요.
이번 앨범은 에픽하이가 이 음반을 만들면서 겪었을 힘든 선택들때문에라도 애착이 가지만,
앨범과 책에 수록된 내용물만으로도 가치가 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그저 팬심이라고 하신다면야....입 다물겠;;)
맘 같아서는 지인들에게 다 강매하고 싶어요.
아, 이번 앨범 진짜 잘 되어야는데.ㅠ_ㅠ



Posted by poise

이거 왠지 그럴듯 했는데....



아니라네요.ㅎㅎㅎ


역시 그 가수에 그 팬이라고
음모론에 능한가봐요.
어제 맵더소울에서 저 글보고..ㅋㅋ

Posted by poise

오늘 0시 이후 네이버 검색어에 급속히 떠오른 티벳여우;;;;;
꿈꾸라 생방의 힘이 대단하긴 대단하다만....
정작 상위에 떠야할 "맵더소울"이나 "map the soul", "에픽하이" 대신에
티벳여우가 검색어 1위를 차지할 줄이야.
(그것도 김연아를 밀칠 정도로.....티벳여우가 궁금했단 말인가;;;;)


어제 맵더소울 사이트에서 11시를 기점으로 꽤 많은 분들이
"맵더소울"을 검색어에 올리기 위해 광클을 시도했음에도 불구하고
검색어 순위에 전혀 안 올라오더니...
이런 뜻밖의 결과가;;;;;;


뭐 어쨌든.....오르긴 올랐;;;



+

하이스쿨 한정판 티셔츠
sold out 축하합니닷..
.......난 그 시간에 교회에 있었을 뿐이고.



'주절주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올 여름은 락페스티벌로 뜨겁겠네요.  (2) 2009.04.04
얼마 전에 읽은 책들 리뷰  (0) 2009.04.02
티벳여우의 추억  (6) 2009.03.29
봄맞이 스킨교체  (8) 2009.03.17
어제부터 기타 연습을 시작했어요~  (7) 2009.03.16
...뭔가 중증이다 싶은;;;  (6) 2009.03.15
Posted by poise




웹서핑하다 발견한 것.

아직 맵더소울닷컴이나 유튜브 mapthesoul 채널에도 안 올라왔던데
이런 영상은 더 빨리 유통되는 다른 경로라도 있는 것인지?;;

Posted by poise





출처 : 에픽하이 맵더소울 홈페이지
www.mapthesoul.com


앨범은 맵더소울 홈페이지에서만 사실 수 있고,
음원은 기존 방식 그대로 여러 포털 사이트와 싸이월드 등에서 구입하실 수 있어요.

앨범은 아직 배송준비중이고.....ㅠ
아무래도 음원사러 가야할까 봅니다.

궁금해.ㅠㅠㅠㅠㅠㅠ


+
[魂 : Map the soul] 트랙리스트

1. BELIEVE
lyrics by Tablo, Mithra 眞
composed by Loptimist

2. CIPHER
lyrics by Tablo, Mithra 眞, MYK
composed by Beatbox DG

3. MAP THE SOUL
lyrics by Tablo, Mithra 眞
composed by DJ Tukutz

4. CUSTOMER SERVICE(SKIT)
composed by Tablo, Mithra 眞, DJ Tukutz, Kevip

5. TOP GUN
lyrics by Tablo, Mithra 眞
composed by DJ Tukutz

6. SCENARIO (피해망상 pt.2)
lyrics by Tablo, Mithra 眞
composed by Tablo

7. LONDON(Instumental)
composed by Tablo

8. FREE MUSIC
lyrics by Tablo, MYK
composed by Pe2ny

9. MAP THE SOUL(WORLDWIDE VERSION)
lyrics by Tablo, Mithra 眞, MYK, Kero One
composed by DJ Tukutz

10. 8 BY 8 PART.2
lyrics by Tablo, Mithra 眞, Verbal Jint, MYK, Paloalto, The Quiett, Kebee, Simon Dominic, Minos, E-Sens
composed by DJ Tukutz




Posted by poise


나 지명 받았....ㄷㄷㄷㄷ

암튼 3분 밖에 안주는 음악 순위 프로 말고
진지한 음악 프로에는 나온다고 하니 다행.
EBS 스페이스 공감...
요거 좀 땡긴다는.ㅎㅎ
라디오 라이브는 당연히 나올테고. ^^



Posted by poise
캡쳐 : http://www.mapthesoul.com/ 자유게시판

앨범 정식 발매일은 27일이고,
지금 http://www.mapthesoul.com/에서 절찬 예약판매 중입니닷.ㅎㅎ
19500원 + 배송비 2500원


27일 밤 9시부터는 한정판 티셔츠 판매가 시작됩니다.
분홍색 / 초록색 두 버전으로 각각 500매씩,
(처음에 사진 올라올 때는 네 종류였는데 어째서 줄어들었을까?)
에픽하이 멤버들과 지인들이 손수 각 잡아 접은 티셔츠로 가격은 26500원 + 배송비 2500원


맵더소울 게시판에 올라온 master의 글에 따르면
홈페이지 속도개선 작업이 완료되었다고 합니다.
지금 낮시간이어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속도가 무척 빨라졌네요.
저녁과 밤에도 이정도로 나와주면 좋겠어요.


콘서트는 5월 2일 저녁 6시 예정이고,
멜론악스홀에서 합니다.
티켓예약은 인터파크에서 가능하고,
티켓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스탠딩석 70000
지정석 R석 77000
지정석 S석 66000
지정석 A석 55000
Posted by poise


3월 28일 토요일에 꿈꾸라에서 잇츠힙합 시간에 라이브가 있습니다.

그리고 4월 5일에는 www.mapthesoul.com 사이트에서 온라인 쇼케이스를 한다고 하네요.
실시간 중계를 한다는 거 같은데....
서버가 버틸 수 있을까요. 그게 좀 걱정.;;
그때쯤이면 홈페이지 문 연지 15일쯤 후니까
이러저러한 문제들을 시원히 해결되어있었으면 좋겠어요.
일단은 홈피 속도가 너무 느리다는 게 가장 큰 문제니까요.

Posted by poise
이전버튼 1 2 3 4 5 이전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