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는 봄철(4월), 가을철(10월) 이렇게 1년에 두 번 개편을 합니다. DJ가 바뀌거나 프로그램의 작가나 PD가 바뀌기도 하죠. 이번에 <타블로와 꿈꾸는 라디오>(이하 '꿈꾸라')는 PD나 작가, DJ의 교체 없이 그대로 가게 됐어요. 동시간대 청취율 1위 프로그램이고, 이제 신문기사 같은 곳에 보도될 때도 "MBC 라디오 FM4U의 간판프로그램"으로 소개되고 있으니까  지금의 포맷을 당분간 유지해주는 거겠죠. 다행입니다. 작가님들도 PD님도 왠지 정이 많이 들어서, 바뀌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개편 때면 멤버 교체 뿐만 아니라 게스트나 코너도 상당히 많이 바뀌게 됩니다. 하지만 꿈꾸라 같은 경우에는 이미 개편 전부터 소폭(?)으로 코너 개편을 했으니 코너도 큰 변동사항은 없을 것 같네요.


 개편일에는 라디오 프로그램마다 특별한 이벤트를 하는 편이에요. 평소와는 다른 특별코너를 만든다든지, 특별한 게스트를 초대한다든지 그런 식이죠. 작년 가을개편 때에는 하루종일 모든 프로그램을 보이는 라디오로 진행했다고 해요. 어떤 프로그램에서는 일주일 내내 인기가수를 초대하기도 하죠. 꿈꾸라에서도 아마 뭔가 준비하지 않을까, 기대해보고 있습니다. 


 일단 13일 월요일 <블로맘대로> 코너에는 꿈꾸라의 음악에 재능있는 청취자들이 라디오 부스에 모여서 재능을 뽐내는 특별한 코너가 마련되어 있는 것 같아요. 악기나, 노래, 랩 등 다양한 분야의 재능있는 친구들이 지원한 것 같으니 기대해 봐야겠습니다. 개편에서 무사히 살아남은 꿈꾸라, 축하해요. ^^




 ---------------------------------------------------------------------------------------------------


아래 내용은 DC인사이드 라디오 갤러리의 '무릎휜도사'님이 올려주신 글을 담아왔어요.

<2008 MBC 가을 개편>

FM4U 개편사항

-굿모닝 FM (오전 7시 ~ 9시)
 DJ 변경 : 서현진 아나운서 -> 김성주(약 2년만에 복귀)

-정오의 희망곡(낮 12시 ~ 2시)
DJ 변경유보 : 당분간 김효진의 임시DJ체제 유지

-세상을 여는 아침(오전 5시 ~ 7시)
 DJ 변경 : 허일후 아나운서 -> 최현정 아나운서


표준FM 개편사항

- 뉴스데스크 TV 수중계(밤 9시 ~ 9시30분) : 폐지, '뉴스포커스' 신설(진행 - 김성수기자)

-이은하의 아이러브 스포츠(평일 밤 9시35분 ~ 10시,주말 밤 9시30분 ~ 10시)
 시간대 변동 : 주말만 방송(밤 9시 30분 ~ 10시)

-평일 밤 9시35분 ~ 10시 : '이외수의 언중유쾌' 신설

-프리스테이션(새벽 2시 ~ 3시), 새벽이 아름다운이유(새벽 3시 ~ 5시) 폐지

-새벽 2시 ~ 4시 : '보고싶은 밤, 손정은입니다.' 신설

-새벽 4시 ~ 5시 : '좋은하루 서인입니다.' 신설

-건강한 아침 강영은입니다.(새벽 5시5분 ~ 6시) 폐지
 '강영은의 아침을 달린다' 신설


DMB라디오 개편사항

-이하정의 팝콘(오후 2시 ~ 4시)
 DJ 변경 : 이하정 아나운서 -> 양승은 아나운서

-나경은의 초콜릿(오후 6시 ~ 8시)
 DJ 변경 : 나경은 아나운서 -> 구은영 아나운서


 



 

Posted by poi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