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뇌 우뇌 테스트라는 게 있더군요.

정보를 받아들이는 타입을 알 수 있는 테스트(input) → 깍지끼기

왼손 엄지가 위로올라가면 우뇌를 사용해서 정보를 받아들이고 오른손 엄지가 위로 올라가면 좌뇌를 사용해서 정보를 받아들인답니다.


정보를 표현하는 방식을 알 수 있는 테스트(output) → 팔장끼기

마찬가지로 왼팔이 위로 올라가면 우뇌, 오른팔이 위로 올라가면 좌뇌를 이용한다고 하네요.


이 두 가지 테스트를 통해서 네가지 타입으로 나뉘는데요

<input/output>

(1) 우뇌 / 우뇌 : 감각과 image로 이해하고, 표현.
완전 우뇌타입은 감각, 직관,이미지로 이해를 하고 표현하기 때문에 쉽게 이해는 하지만 그것을 타인에게 전달하거나 이해시키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숨겨진 천재성을 갖고 있는 사람이 많을지도 모른다고합니다.

(2) 우뇌 / 좌뇌 : 직감으로 이해하고, 논리적으로 표현.
우뇌 좌뇌 타입은 역시 감각,직관,이미지로 정보를 받아들이지만 표현하는데 있어서 논리적으로 설명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소위 말하는 득을 보는 타입이라고 합니다. (득보는 타입 혹은 출세타입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타입인 사람은 의외로 많이 없다고 합니다.

(3) 좌뇌 / 좌뇌 : 논리적으로 이해하고, 논리적으로 표현.
완전 좌뇌 타입인 사람은 논리적인 성향이 굉장히 강하기 때문에 논리적인 사고를 필요로 하는 일을 굉장히 잘한다고합니다. (수학, 과학과 같은 학문) 좀 딱딱한 타입의 사람이 없잖아 많이 있다고 합니다.

(4) 좌뇌 / 우뇌 : 논리적으로 이해하나,감각으로 표현.
좌뇌 우뇌 타입의 사람은 논리적으로 이해를 하기 때문에 이해는 잘 하였지만 그것을 다른 사람에게 표현하는 것은 서툰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정보를 받아들일 때 논리적인 이해를 잘 하기 때문에, 이것을 감각적으로 표현할 수만 있다면 굉장한 발명을 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고합니다.



포클에서 보고 담아왔어요.

저는 2번 타입이에요. ^^

저 앞으로 출세할지도 모르니까 저랑 친하게 지내셔요.ㅋㅋㅋㅋㅋ





'주절주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힘내자!  (0) 2009.09.14
약간 걱정되는 것  (4) 2009.09.10
요즘 듣는 음악  (2) 2009.09.08
얼마전에 산 책과 CD들  (2) 2009.09.04
악ㅋㅋㅋㅋ 너무 웃겨ㅋㅋㅋㅋ  (14) 2009.08.28
Posted by poi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