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청에서 청소년(대학생포함, 만18세 ~ 만24세까지)대상으로  7일간 입석으로 마음껏 기차를 이용할 수 있는 '내일로 티켓'을 판매하고 있어요. 전 노선 새마을호 자유석, 입석, 누리로 입석, 무궁화호 입석, 통근열차 자유석을 이용할 수 있고, 좌석은 지정 받을 수 없답니다.

 이런 게 있는 줄도 몰랐는데 친구 덕에 정보를 알게 되서 함께 떠나기로 했습니다. 고등학교 동창이자, 같은 대학 동창인 친구 한 명과 그 친구의 아는 동생(저와는 전혀 모르는 사람인;;)과 함께 일주일간 여행을 하게 되겠네요.  대강의 일정을 짜고 있는데 여행 기대되요. ^^ 이렇게 계획짜서 여행하는 건 9박 10일의 헝그리 일본여행(배타고 오사카 -> 오사카에서 도쿄 야간버스 -> 다시 오사카에서 배타고 한국) 이후 처음인지라;; 요런 헝그리 여행의 특징상 마지막날 그지꼴이 되있을 걸 생각하면 두렵기도 하지만 재밌을 거 같네요. 무엇보다...이 티켓을 이용할 수 있는 나이 제한이 올해까지 인지라;;; 고민없이 선택했습니다. 젊어서 고생은 사서도 한다니까요. ㅋㅋ



24일(금) 전주 - 남원 (내 원룸에서 숙박)

25일(토) 남원 - 여수 - 여천 (나리 친척집에서 숙박)

26일(일) 여천 - (순천역에서 갈아타고) 보성 - 순천 (찜질방 또는 숙박업소에서 숙박)

27일(월) 진해 - 부산 (지인이 마련해준 곳에서 숙박)

28일(화) 부산 - (부전역경유) - 경주 - 안동 - 의성(역에서 제공하는 무료숙박)

29일(수) 의성 - 동해 - 강릉 - 동해 - 승부역(역에서 제공하는 무료숙박)

30일(목) 승부역 - 영주 - 단양 - 청량리 - 인천(stella 언니집에서 숙박)

31일(금) 인천 - 집

 




여러분도 더운 여름 즐겁게, 의미있게 보내세요. ^^



 
Posted by poi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