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선곡이 문제 

 요새 꿈꾸라 관련 이야기를 별로 포스팅을 못했는데 피디님이 바뀌고 선곡이 별로 마음에 안 들더라구요.  인기가요 위주로 틀기도 하고, 팝송도 너무 아는 것들로만 나옵니다. 라디오 듣는 재미는 내가 모르던 좋은 곡들을 새로 알게 되는 것도 한 몫하잖아요. 그런 점을 너무 배려하지 않는 거 같아요.

 가장 문제인 건 음성사서함 코너를 당분간 보류하면서 일어난 두 곡 연속틀기! 두 곡 사이의 갭은 상상초월입니다. 어떻게 8282 다음에 바로 이어서 I believe I can fly를 틀 수 있나요.ㄷㄷ  어떻게 윤상의  '한걸음 더' 뒤에 하우스룰즈의 'Do it'을 바로 이어서 틀 수 있나요. ㄷㄷ

 제발 좀 고쳐줬으면 좋겠어요. 요즘 꿈꾸라에서 들려주는 꿈꾸라스러운 노래는 블로가 골라서 들려주는 마지막곡 뿐인 거 같네요. 하아... 주뚜피의 선곡이 이렇게 그리워질 줄이야. 주뚜피도 인기가요 틀긴 했지만 그래도 그 와중에 신선한 곡들을 넣어주고, 최소한 사연과 어울리는 노래를 선곡해줬었는데...

 이번 피디님은 생방에만 집착하시고 선곡은 대충 하시는 거 같아요. 부장님이라 그런지 타블로도 좀 위축되어 있는 거 같고요. 타블로를 맘껏 놀게 하지 않으면 꿈꾸라는 매력이 없다는 걸 아셔야할 듯.



몇가지 선곡의 예)














2. 게스트

 김태훈 씨와 자두 씨가 어느 순간 사라지셨네요. 아마 생방송으로 자꾸 스케줄을 잡으니 일정이 안 맞아서 그렇게 된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스윗소로우는 SBS에서 이적 씨의 후임으로 텐텐클럽 DJ가 되어서 나간 것이니 축하할만한 일이죠. ^^ (꿈꾸라 선곡 계속 이런 식으로 하면 언젠간 텐텐으로 옮길지도....)

 좋은 게스트였는데...다들 떠나시니 너무 안타까워요. 그래도 후속 게스트로 좋은 분들이 오셔서 다행입니다.


 호란 씨는 "화"의 초기 멤버였는데, 다시 만나게 되어 무척 반가워요. 계속 복귀를 기다리고 있었거든요. 아직 한 주 나온 거라서 고정이신지는 모르겠지만... 이정도로 우아하고 기품있는 오타쿠는 없으니까요. ㅋㅋㅋ "화"에 그동안 만화 이야기 비중이 거의 없다가 배영준 씨가 오고 나서 만화 이야기가 좀 늘었는데 아마 앞으로도 만화 이야기도 꽤 나올 거 같네요. 여자 게스트가 있으니 분위기도 화사하고 좋더군요. 개인적으로는 혀준 김태훈 + 오덕 호란 조합을 기대했었지만...ㅠ




 2AM은 뜻밖의 발견이었는데요.  같은 소속사의 원X걸X가 라디오에서 그 정도로 참담했던 걸 떠올리면 놀라울 정도죠. 스윗소로우가 워낙 오랜 기간 "굿나잇팝스"를 함께 해왔기 때문에 빈자리가 크게 느껴질 줄 알았는데 워낙에 잘해줘서 그런 느낌이 별로 안 들었어요. 말도 잘 하고, 잘 웃고, 적응이 빠른 거 같더군요. ^^ 스윗소로우의 빈 자리를 훌륭히 채워줄 거 같아요. .(이렇게 말하면 스윗소로우는 서운할 지도 모르겠지만 타 방송국으로 가신 걸 어쩝니까.ㅠ 지난해 MBC에서 라디오 공로상도 받으셨으면서.;; ㅎㅎ MBC 라디오는 늘 누군가를 키워주고 SBS에 뺏겨요.) 선곡도 기대가 되구요.  앞으로 블로와 투닥투닥 잘 노는 풍경이 절로 그려집니다.



 꿈꾸라 요새 선곡도 그렇고,  에픽하이가 소속사에서 독립하면서 부쩍 밤샘 업무가 많아져서 블로DJ가 피곤에 쩔어있는 데다가, 열애 밝혀진 이후에 솔로 부대들의 편을 들어주지 않고, 사연에 대한 리액션도 대충인 거 같을 때가 많긴 해요. 블로 마음대로 코너도 신선한 기획을 했던 것이 언제인지 가물가물할 정도;;; 피곤해서 그런 거야 저같은 골수팬들은 이해하지만...이해 못하는 분들도 분명 있을 거에요. 그런 사정들을 모르는 사람들도 많을 거고요. 그래도 곧 개편이고 하니, 기대감은 아직 접지 않을래요. 기대에 부흥해줬으면 좋겠네요.


아, 원래 정확한 MBC FM4U의 개편일은 4월 13일 월요일입니다.


Posted by poise